[새해인사] 상사, 지인, 친구, 이성들이 답장오게 만드는 인사말 추천

2020년 경자년이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상사, 지인, 친구들에게 또는 가족들에게 인사말을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보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럴때 인사말이 딱히 생각나지도 않아요. 저도 10여년간 가장 많이 인기있는 인사말을 추려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형식적인 인사말에서 벗어나 상사, 지인, 친구들이 답변을 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의 인사말입니다.

보통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같은 형식적인 말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아니면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이미지(형식적인 새해인삿말, 해가 뜨는 그림 등)를 다수한테 보내기 귀찮아서 보내곤 하지만 전부 옳지 못한 방법입니다.

물론 인삿말을 안하는것보다는 백번 나을 것입니다. 하지만 형식적인 인사치레는 가급적 자제하거나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고 싶은 분들께(먼 친인척, 오랫동안 연락이 안된 친구 등) 보내도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상사, 지인, 친구들에게 답장이 오는 인사말은 정말 쉽습니다. 아래 글들을 참고하셔서 보내시되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반드시 글로 직접 타이핑해서 상대방 호칭을 불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년 해가 바뀌어도 방법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상사에게 "2019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는 더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해 되세요."라고 보내는건 50점입니다. 그러나 호칭을 앞에 덧붙여서 "박수홍 이사님, 2019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는 더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해 되세요."라고 보내보세요. 99.99% 답장이 올 것입니다.

덧붙여서 그간 일어났던 좋았던 일들이나 그분이 기억하고 있는 무언가를 같이 던진다면 100% 답장이 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예를 들어 "박수홍 이사님, 저번 4월 고깃집에서 힘내라고 격려해 주셔서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2019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는 더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해 되세요."라고 보내보세요.

당신이 상사라면 이런 후배한테 혹은 지인이나 친구한테 성의없는 답변을 보내시겠습니까? 항상 입장은 바꾸어 생각해야 답이 나오는 법입니다. 가족이나 지인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엇보다 성의있는 인사말이 포인트입니다.

추가로 150%답장이 오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 100%면 됐지 왜 150%냐고 묻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건 답장은 100%이고 나중에 추가로 그 상대방한테 먼저 연락이 오는 경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가령 밥한번 먹자고 연락이 온다거나 인사팀으로 호출한다거나 하는 것입니다.^^

그 방법은 윗글을 성의있게 잘 적고 나서 예쁜 이미지에 포토샵으로 잘 포장해서 보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상대방은 분명 자기에게 관심을 가져준 당신에게 호감을 가질 것이며 이것은 이성에게도 잘 통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인사말부터 새해인사말이 있으니 참고해서 윗글이랑 잘 혼합해서 보내보세요. 분명히 당신 지인들이나 선후배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답장은 100%입니다.

1. [일반적인 인사말]

2019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는 더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해 되세요.^^

2. [상사가 부하직원에게]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았던 기억들만 남기고 안좋았던 일들은 저물어가는 해와 함께 훌훌 날려버리세요.

앞으로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는 부푼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을 가득 안으시기 바랍니다.

3. [직장에서]

2019년 잘 마무리 맺으셨는지요? 지난 한해 한땀 흘리며 쉼 없이 달려오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밝아올 해에는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4. [회사 , 선생님에게 아부용]

올해 덕분에 많은 것을 배웠고 제 삶에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항상 모자란 저를 질책하지 않고 잘 이끌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도 가르침 잊지 않고 나날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눈길로 바라봐 주시고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5. [친구에게]

나한테 혹시라도 서운한 거 쌓아놓고 지내는건 아니겠지?

올해도 나와 함께 해줘서 고맙고 내년에도 항상 좋은일 가득하길 바라.

난 너가 있어서 항상 행복한거 알지?

6. [친구에게2]

2020년도에는 너와 함께 좋은 일들과 추억을 더 많이 만들어가면 좋겠어

19년도에는 고마웠고 앞으로도 잘 부탁해!

7. [회사용]

숨가쁘게 달려온 19년도 어느새 끝나가고 있습니다.

뒤돌아보니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던 해 입니다

끝은 또 다른 시작이란 말 같이 다가옥 날엔 더욱 활기차고 좋은 일 가득하셨음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