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잘 알지 못하는 경품당첨 노하우 7편

경품당첨에 대한 노하우를 알고 싶은 사람 많을 것입니다. 경품 당첨은 도전을 많이 하면 당연히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복권도 여러장을 긁어야 가끔 5천원부터 매주 나오는 몇명들은 수억씩 당첨도 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 아실 것입니다. 저는 경품당첨의 노하우가 각종 경품모험에 일일이 도전해 보는것이라고 답을 전하고 싶습니다. 한가지만 파면 전문가가 될 지는 몰라도 경품대박을 꿈꾸기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과거에는 하나만 잘하면 먹고 살았다고 하지만 요즘 TV에서 각종 예능방송 프로그램을 접하다 보면 가수나 코미디언들은 모두 예능계에 진출하거나 사람들을 재미있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래만 잘 불러서 되는것도 아니고 사람을 잘 웃겨서도 안됩니다. 한가지가 중요한 사람은 요즘 TV에 나오기 힘듭니다. 노래잘하는 가수는 그냥 MP3나 CD로 노래만 들으면 되지 그 밖에 볼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경우도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전하고 싶은 말은 경품당첨을 위해 여러가지를 파헤쳐보라는 것입니다. 어딘가 당신에게 소질이 있는 경품도전 분야가 분명히 존재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를 접하고 도전해봐야 한다는 논리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페이스북 이벤트부터 시작해서 각종 제안제도 도전이나 블로그 이벤트 그리고 게임참여 이벤트까지 수많은 이벤트가 당신의 당첨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어렸을 적에 저도 라디오나 TV에서 나오는 이벤트 당첨은 늘 짜고 하는 것이라 생각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경품당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 여기는 또 한가지는 정성입니다. 서로 사람들끼리 얼굴을 맞대고 있으면 제일 중요한 것이 웃음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경품도전은 서로 얼굴을 맞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정성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정성은 그냥 본인이 땀흘려서 잠깐 적거나 노력한 결과물이 절대 아닙니다. 블로그 이벤트에 댓글로 퀴즈정답 맞추기를 한다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그냥 정답과 이름 그리고 연락처만 단순히 남긴다면 주최측에서 눈에 쉽게 띌거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정말 운이 좋았다면 그럴지 몰라도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특수문자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별이나 네모를 적당히 섞으면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미지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 이미지와 함께 답안을 제출하는 경우 주최측에서는 노력과 정성이 한눈에 보일 것입니다. 또한 모 회사에서 주최를 했다고 가정하게 되면 아무래도 그 회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있는 사람에게 당연히 손이 갈 것입니다. 듣고 보니 어렵지 않으시죠? 그런데 그 노력과 정성을 라디오 이벤트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있을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라디오는 정성을 아무리 공들여 적어 올리더라도 당첨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라디오 이벤트는 그냥 라디오게시판에 많은 글을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아무 사연이나 도배를 하라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여러가지 사연이 생기면 전에 블로그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카카오톡이나 메모지에 적어두는 습관을 통해 각종 사연을 만들어 내야 한다는 것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블로그에 댓글답변이 수천개가 달려 있는데 도전을 해야 하는지 누가 물어 보았다면 그 도전은 과감히 포기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수들이 많은 블로그 이벤트는 웬만하면 시간을 투자하지 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천천히 한걸음부터 나아가시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분명히 어딘가에 쉬운 이벤트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찾는 것도 나중에 노하우가 될 것이며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블루오션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블루오션이란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좋은 의미입니다. 요즘 9급 공무원시험에 경쟁률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뉴스나 인터넷을 통해 접해보셨을 겁니다. 9급공무원도 잘보면 틈새시장이 분명히 있습니다. 남들이 몰리는 직렬과 그렇지 않은 직렬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화공직렬은 많은 사람들이 꺼리는 분야입니다. 그리고 지역 외곽으로 갈수록 블루오션의 개념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수들이 거의 없는 블로그는 댓글이 100개에서 300개 내외정도입니다. 분명히 어딘가에 찾아보시면 혼자 챙겨먹을 수 있는 이벤트가 곳곳에 숨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벤트 참여는 커다란 잔치집보다는 초보자인 입장에서 작은 잔치집을 공략하는게 더 쉬울 수 있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막 오픈한 사이트는 지인들끼리 나눠먹기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믿을 수 있는 기업이거나 작은 이미지 손실에 매출이 크게 감소할 수 있는 사업체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중에 가장 쉬운 곳은 당연히 각 지역 시청이나 군청입니다. 가끔 지역제한을 걸어 지역주민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전국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다른곳보다 작은 시청이나 군청에서는 매년 홈페이지 오타찾기 이벤트나 지역사랑 퀴즈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간단히 둘러본다면 그런 부분은 쉽게 해결될 것입니다. 오타찾기 이벤트는 저번에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한글프로그램에 텍스트를 옮긴 후 찾게 되면 보다 수월해 질 수 있다고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저는 항상 시청이나 군청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거의 참여하고 있습니다. 확률이 매우 높아서 10개중에 3개 이상은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 나의것으로 만들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이나 친지들을 총 동원하게 된다면 사정은 달라집니다. 가족이나 친지이름으로 이벤트를 모두 참여하게 된다면 그중 하나만 걸려도 당첨이 된 것과 다름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모르는 개인정보를 마구 수집하라는 얘기가 절대 아닙니다. 이벤트 참여 동의가 있는 가족들이 주요 파트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주소도 같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경품당첨에서 가장 중요한 또 한가지는 키워드입니다. 개인마다 좋아하는 경품영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를 다 키운 분들이 아기용품은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신혼부부나 아이를 막 출산한 분들에게는 아기용품이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물건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이면 가방이나 스포츠의류 상품권이 맘에 들 것이고 주부들은 대부분 마트나 백화점 상품권을 선호할 것입니다. 키워드는 본인이 잡아야 합니다. 아기용품을 파는 각종 인터넷쇼핑몰에서 경품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스포츠매장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한다면 각자의 목적과 방향이 다르다는 부분을 직감할 것입니다. 키워드는 경품당첨과 크게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경품당첨에 가장 잘되는 분야가 딱히 어떤 분야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경험적으로 아기용품이 가장 당첨확률이 높았습니다. 전에 브레비 가방이 당첨된 적이 있었습니다. 제 자녀가 기저귀를 입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때 그 가방은 정말 신이 내린 선물이었습니다. 가격도 20만원정도였으며 돈주고는 쉽게 사지 못하지만 꼭 필요한 물건이었습니다. 지금은 아기용품 이벤트는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른 분야도 굉장히 참여할 영역이 많지만 아기용품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아기용품을 노려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필요한 사람만 참여하는 이벤트가 대부분이라서 경쟁률이 매우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기용품을 중고시장에 다시 팔게 되더라도 그 수익이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키워드가 무엇이든지 중요한 것은 열정과 노력입니다. 키워드를 잡고 목표한 바를 추구해 나간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행운의 여신은 노력하는 자를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품당첨에 있어서 블로그 홍보이벤트를 참여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분명히 그 결과는 큰 보상으로 찾아올 것입니다. 시간이 많이 투입되는 분야라서 참여율이 매우 높지 않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공부하시고 접근하시면 한층 더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홍보이벤트는 보통 2천건이 안정권 범위입니다. 좋은 경품이라고 생각되는 경우라면 5천건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목표가 될 것입니다. 상품권 30만원인 경우 5천건 이상의 홍보가 필요합니다. 말이 5천건이지 실제로는 하루에 500건씩 10일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500건도 많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험으로 비추어 볼 때 500건은 1시간정도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1시간동안 TV를 보고 쉰다거나 쓸데없는 스마트폰 게임을 하게 되는 경우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그런 것들이 시간낭비라고 생각되지 않으십니까? 블로그에 홍보를 하고 상품권 30만원을 받는다고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5개 이벤트에 당첨이 되는 경우 100만원 이상 벌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만 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간단한 참여이벤트까지 더하게 된다면 경품에 있어 당신은 어느새 고수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고수는 멀리 있지 않습니다. 그 사람들은 항상 꾸준합니다. 그리고 늘 하던대로 열심히 도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품도전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열정과 도전정신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경품은 늘 노력을 해야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경품의 종류는 무수히 많습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그리고 유명한 패스트푸드점에서 주최하는 이벤트는 좋은 경품이 많습니다. 규모가 큰 회사에서 냉장고나 자동차는 전체 자산의 얼마 안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누가 저한테 경품당첨 이야기를 들려 주었습니다. 어떤 음식점에서 시 한편 짓기 이벤트를 열었는데 간단히 몇 줄 적어 보냈더니 1년간 10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경품이 당첨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저도 솔직히 부러웠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도전을 했기에 가능했던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전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회는 우리 모두가 잡아야 합니다. 경품 규모는 몇 천억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매일같이 경품에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당신이 그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경품당첨이 처음부터 어려울지 몰라도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부터 여러가지 경품당첨 경험담도 많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건 당신에게 커다란 자극제가 될 것입니다. 저도 가끔 지루해지면 경험담을 많이 읽어보고 제 자신을 채찍질하기도 합니다. 노력하셔야 합니다. 우리 모두 경품으로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응원을 외쳐 보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