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현직근무자] 공무원되서 인생 역전 아니 업그레이드 하기

최근 경기불황 침체로 인해 사기업이나 대기업보다는 공무원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이미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1990년대말과 자꾸 비교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그때는 20년전이라 10년이면 강산도 2번 변한다더니 2회나 공무원연금법도 개정이 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해봤던 저로서도 정말 인생에서 큰 후회(?)라고 생각한다면, 단 하루라도 빨리 공무원시험에 합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호봉 차이가 얼마 안되지만 5년, 10년 지날수록 어마어마해 집니다.

보통 1호봉 차이가 7만원내외인데, 1년이면 84만원이 됩니다. 그게 40년 최고로 가정해볼 때 3,200만원이란 큰 돈이 됩니다. 그리고 1년 빨리 입사한 친구는 1호봉도 빨리 치닫고 올라가지만 그만큼 연봉도 1년치 더 받았으니 어마어마한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수험생인 친구는 반대로 고시원비부터 교재값, 학원비까지 많이 까먹었으니 합격한 친구와는 더 큰 차이를 보일수 밖에 없습니다. 솔직히 공무원되면 별거 없습니다. 하지만 특혜는 많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부부들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둘이 합쳐서 못해도 월500이상은 받는다고 치면 어마어마하겠지요.

퇴직하고 부부동반 해외여행에 행복한 여생을 즐길 수 있는 겁니다.

수험생여러분들, 무조건 앞만보고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1년이라도 1일이라도 빠르게 합격해야 부자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생활이 지속되면 집한채 사는거 부부공무원끼리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부부공무원이 갑중에 갑입니다.

경찰이던 소방공무원이던 직종은 구분하지 않겠습니다. 무조건 그냥 40년치 일을 다 한다 생각하시고 붙으셔야 됩니다.

아무리 연금깎아도 부부공무원은 일단 받는 돈이 곱빼기(2배) 아니겠습니까?^^

잘하면 인생역전은 분명합니다. 인생역전이 이건희회장처럼 돈많이 번다는 게 아닙니다. 부부끼리 큰 걱정없이 오손도손 행복하게 사는 것이 인생역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튼 못해도 인생 업그레이드 되니까 걱정마시고 무조건 합격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현직공무원 기준으로 현재 기준 남자 15호봉으로 볼적에 연봉이 5,000만원 또는 그이상 됩니다.(초과근무 등 차이)

부부공무원일 경우 합치면 연봉 1억 클럽에 진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마어마 하지요? 근무강도도 대기업만큼 세지 않고 쉬는 날 다 쉬는게 아주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빨간날은 다 쉽니다.

공무원 시험공부는 그냥 열심히만 초심대로 쭉 밀고 나가는게 요령입니다. 열심히 하면 누구나 다 됩니다. 확신합니다.

합격하시고 연애, 여행 등 즐길거 다 즐기시기 바랍니다.

혹시 수험생 여러분들중에 작은 돈(교재비 보탤 돈) 필요하시면 경품응모도 추천드립니다. 공부열심히 하시고, 여유되실 적에 경품응모 하시면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 경품당첨 비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