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잘 알지 못하는 경품당첨 노하우 1편
경품에 대해 궁금한 분들 많을거 같습니다.. 경품이라고 하면 나 자신만 거의 안되는 남의 이야기이자 남의 것이라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필자 역시 그랬습니다. 경품이 1년에 풀리는 양이 수천억원은 족히 된다고 합니다. 아니 그 이상일수도 있습니다. 비싼 자동차부터 시작해서 각종 커피 기프티콘까지 그리고 각종 유가증권(백화점 상품권, 주유권, 기프티콘 등)까지 포함하면 그렇습니다. 경품은 누구든지 도전할수 있으며 누구에게나 공평하며 초기 투자비용이 없다는 게 주식이나 다른 투자에 비해 큰 매력이 있습니다. 경품에 대해 궁금할 겁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며 무엇을 어떻게 해야 경품 대박이 터질지는 순수한 자기의 노력이며 그 노력이 행운으로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경품 도전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품은 크게 현장, 온라인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장이라고 한다면 가령 아파트나 건물 분양행사 등에서 영수증 응모를 통해 경품당첨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슈퍼마켓이나 기타 행사장에서 경품응모권을 통해 당첨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현장 경품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현장에 참가한 사람들 내에서믄 행운이 뒤따르며 참가하지 않은 모두는 대상에서 배제될수 있습니다. 꾸준히 참석만 한다면 각종 경품은 자기 몫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매 현장마다 차로 이동하든 교통수단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이게 여간 귀찮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첨도 안되면 헛삽질한 꼴밖에 안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현장 경품도 경품이지만 온라인을 통한 기회를 노리는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필자도 온라인을 통해 꽤 당첨이 되어 보았으며 요령도 생겼기에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남겨 봅니다. 온라인으로 당첨되는 방법 아니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적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공공기관을 상대로 경품행사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공공기관은 절대 사기를 못친다. 국가예산을 통해 국민들에게 나눠먹기(?)되는 방식이라 100%믿어도 되며 당첨확률도 매우 높아 1순위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얼마전 환경부에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및 공모전을 하였습니다. 매년 3~5월경 꾸준히 열리고 있으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말이 공모전이지 아이디어 하나만 적어서 보낸다면 당첨확률은 매우 높을 것입니다. 가령 음식물을 줄이기 위해 음식물카드에 손잡이형태로 제작하여 배포하자는 방식이 1등에 선정되어 수백만원의 상금을 타 간 사례도 있습니다. 정말 행정고시나 사법시험처럼 어려운 것이라 느끼시나요. 결코 아닐 것입니다. 그냥 짧은 생각만 한다면 누구나 당첨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첨에 너무 큰것만 바라면 안됩니다. 커피 기프티콘이라도 작지만 10개가 모이면 5만원이 되고 100개가 모이면 50만원이 될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공공기관은 우리나라에 정말 많습니다. 정부24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행정안전부, 국세청, 관세청, 특허청 등 엄청 많은 기관들이 있으며 각 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매년 공모전이나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어떤 시군에서는 홈페이지 오탈자 찾기 이벤트를 종종 열기도 한다고 합니다. 필자가 해본 결과 오탈자 찾기 이벤트는 정말 쉬우며 당첨확률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요령을 설명하자면 해당 지방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각 페이지별로 오타가 있는지 없는지 살피는 방식인데 한눈에 찾기는 눈도 아프고 오타인지 아닌지 감도 안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알아보겠습니다.
키보드에서 컨트롤키와 A키를 누르면 해당 홈페이지 전체가 복사됩니다. 그리고 한글2010이나 한글2007등 워드프로세서를 열어 붙어넣기를 하면 오타가 한눈에 보일 것입니다. 한글에서는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하여 띄어쓰기나 오탈자가 있는 경우 빨간색 밑줄이 표시되기 때문에 이 부분만 집중적으로 살펴본다면 10~20분만 투자해서 어렵지 않게 오타찾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경품을 탈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유명업체를 상대로 경품행사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유명업체라고 하면 롯데, 삼성, 현대, CJ, 넥센타이어 등 규모가 큰 업체 등을 말합니다. 그런 업체들은 이벤트를 수시로 열어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초보입장에서 공략하기 쉬울 것입니다. 보통 각 업체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인증, 아이핀 인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가입해놓으면 그 회사 홈페이지 이벤트 소식도 받을 수 있으며 꾸준한 이벤트 참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한 홈페이지는 꼭 즐겨찾기하여 등록해 두어야 합니다. 만약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즐겨찾기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알기쉽게 표식해서 저장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유명업체 또한 경품 규모가 큽니다. 자동차나 냉장고부터 시작해서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에어컨, 티비, 컴퓨터 등 엄청 많은 경품이 당신을 노리고 있습니다. 아니 우리가 그걸 노려야 합니다. 유명업체 이벤트는 참여하는 사람들이 워낙 높지만 그 확률이 낮다고 하여 쉽사리 포기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내가 잡지 않으면 남이 잡는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무조건 100개 찔러서 10%만 먹자는 식으로 도전해야 쉽게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당첨자발표가 다가오면 메모지라던가 수첩 등에 적어도 좋지만 필자가 추천하는 것은 컴퓨터 달력이나 다이어리가 있습니다. 당첨일자에 추가로 당첨자 발표를 적어두고 확인해야 당첨자 발표가 났더라도 못보는 사례는 줄어들 것입니다.
세번째는 작은 블로그를 통해 경품행사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블로그가 지금 이벤트하고 있을까 궁금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네이버카페를 예로 들면 아무 카페 몇개 가입한 뒤에 카페에 광고글이 게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 이벤트하니 참여하라는 식으로 말이다. 그럼 그 사람들은 왜 할일없이 퍼다가 이벤트한다고 나르는 것일까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그걸 퍼다나르는 수고 또한 이벤트로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경품 이벤트가 있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설명하겠지만 블로그 홍보이벤트도 손과 노력이 많이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보상은 거의 확실하다고 보면 됩니다. 블로그 이벤트를 통해 블로그 하나당 신세계 백화점이나 롯데상품권 등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작은 블로그라고 표현했지만 큰 행사이벤트가 많으며 꾸준히 노력만 한다면 한달에 보통 10~30만원을 벌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이벤트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요령이 필요하지만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 순서 블로그에 적으려고 합니다.
네번째는 각종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이벤트, 룰렛이벤트 등이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확률이 제일 적은 분야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퀴즈이벤트는 주최가 어디냐에 따라 가지각색입니다. 당첨경품도 좋지 않은 퀴즈이벤트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노력을 해도 얻을 수 있는 게 집에 많이 쌓아 두고 있는 머그컵이나 엑세서리 기념품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룰렛이벤트는 각종 유명 홈페이지를 통해 그리고 공항면세점 홈페이지 등에서 자주 열리지만 그렇게 추천하는 바는 아닙니다. 경품 당첨확률도 높지만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정말 너무 적고 확률도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경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경품에 대해 설명하자면 정말 너무 많아서 일일이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누구에게나 당첨을 향한 기회는 열려있기에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처음부터 쉬운 것은 분명히 없습니다. 돈을 주고 사업을 하더라도 기본 자금이 필요한 것이고 노력이 없으면 그 사업도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도전하는 자만이 성공이라는 열쇠를 쥘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블로그 이벤트 당첨되는 요령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벤트란 무엇인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란 각종 블로그인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이글루스, 구글블로거 등을 통해 해당업체나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전략중 하나입니다. 무언가를 줘야지 사람들이 오는 것이지 아무것도 얻을것이 없는데 왜 굳이 그 회사 블로그를 방문하겠느냐 이 얘기입니다. 당신도 마찬가지로 무엇인가 얻으려고 인터넷에 접속하지는 않았겠지만 얻을게 없는 회사 홈페이지나 취업관련 또는 관련 주식에 대한 필연적인 궁금증이 없다면 굳이 접속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보통 블로그 이벤트는 상시로 열리는게 일반적입니다. 수시로 열리는 블로그도 꽤 많지만 자주 해당 블로그를 접속하고 해당 블로그 관리자에게 관심이나 유도성 글을 쓰고 홍보해줘야지 경품관련 결과물이 따르게 됩니다. 블로그는 보통 필자의 경우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주로 애용합니다. 자주 써와서 익숙한 면도 있고 또 각종 이벤트는 대부분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이벤트가 있지만 블로그 이벤트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이벤트가 있을 것이며 그 이벤트를 통해 본인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이나 경품이 있을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답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이벤트 정보도 게시할 생각이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역추적하는 것입니다. 저번 블로그에 적었던 글에서처럼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맘카페, 게임카페, 등산카페, 낚시카페, 주식카페 등 유명한 카페가 엄청 많은데 일일이 설명하기는 그렇고 자주 애용하는 카페 몇개 정도를 즐겨찾기나 체크를 하여 접속할때마다 바로 그 카페에 갈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이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낚시카페에 회원가입하고 접속하였다면 대부분의 카페에는 이벤트 홍보성 게시판이 별도로 있을 것입니다. 메뉴 이름은 서로 달라서 알 수 없겠지만 보통 이벤트나 홍보관련하여 그 안에 사람들이 매일같이 이벤트성 블로그를 등록하고 홍보합니다. 그 사람들도 그 블로그를 홍보하고 경품을 타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 할일없이 남의 다리 긁어주는 일은 절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선 경품도전을 하기 위한 초보자가 경품이 당첨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위 단락처럼 이벤트 블로그를 찾는 것입니다. 매일같이 다양한 이벤트가 있지만 그중에 퀴즈맞추기 이벤트가 제일 무난할 것입니다. 퀴즈맞추기 이벤트는 해당 업체나 회사가 홍보성으로 이벤트를 개최하며 관련 퀴즈를 맞추고 댓글에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을 정답과 함께 등록하면 당첨자 발표때 당첨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일등부터 상품이 있고 내가 당장 필요없는 상품이라도 도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집에 냉장고 있다고 냉장고 경품을 거부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집에 티비가 있다고 티비 경품을 거부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집에 차가 있다고 하여 제세공과금이 무서워 그것마저 거부할 사람이 과연 누가 있을까요.
그것을 거부하는 사람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제세공과금을 업체나 회사에서 부담하는 경우도 있고 대부분은 당첨자가 부담을 하게 됩니다. 이벤트 당첨을 위해서 퀴즈 답만 맞추고 등록하면 되는 사람이 과연 누가 있을까요. 그건 절대 아닐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그 블로그 관리자 혹은 담당자의 눈에 쉽게 띄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블로그에 답을 적을 때에는 상대방 눈에 확 띄게 적어 올리라는 것입니다. 가령 별표같은 특수문자를 예쁘게 넣어 장식한 담에 해당 회사 홍보를 하는 의미로 댓글을 작성하게 된다면 백화점 상품권은 글쓴이의 것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면 "정답은 2번입니다. 항상 땡땡이 회사 제품을 늘 이용하고 있는데 아기도 정말 좋아해서 우리집에서 제품을 이걸로 바꿨어요. 친구한테도 바꾸라고 당장 권해야겠어요. 항상 땡땡이 회사 제품 이용하고 사랑할게요"라며 글을 적는 것입니다.
경품당첨은 애교도 필요하고 어떻게 보면 면접과 비슷할지도 모릅니다. 해당 회사에 대한 작은 면접이라 보기에 과언일수 있지만 절대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게 해서 경품획득하게 된다면 아쉬울게 뭐가 있을까요.
퀴즈이벤트는 추가적으로 본인만 도전하는 것은 어리석을 것이다. 의외로 경쟁이 치열하다면 열심히 홍보 댓글을 적었을지라도 당첨확률이 적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필자가 주로 쓰는 방법은 나의 글이 눈에 띄도록 다른 계정으로 접속하여 대충 정답을 적는 것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의 댓글 정답을 얹게 된다면 나의 댓글은 더욱 더 성의있고 관리자나 담당자의 눈에 띄게 될 것입니다. 이는 당첨확률을 결부지을 것입니다. 퀴즈이벤트를 도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크게 10~20분 정도입니다. 매일같이 쓸데없는 뉴스거리나 가십거리 등을 검색하는 데 하루의 일부를 할애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일 것입니다.
하루 한시간은 아니더라도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도 며칠 아니면 몇달 뒤면 당첨소식이 전해 올 것입니다. 블로그 이벤트는 귀찮기도 하겠지만 그걸 즐겁게 본인이 받아들인다면 결코 지루하지 않고 경품당첨이 되는 맛을 들이고 난 뒤에는 자주 도전하고 그만큼 확률을 높이는 것도 본인의 몫이 될 것입니다. 그 외 블로그 이벤트는 퀴즈이벤트 말고도 오타이벤트도 있으며 어떻게 보면 어렵지 않은 미션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벤트가 어려우면 다들 금방 나가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벤트는 하루에 한개나 두개만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아 됩니다. 너무 많이하면 지루해지고 싫증이 나게 마련입니다. 퀴즈이벤트나 오타이벤트 그리고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했더라도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홍보이벤트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홍보이벤트는 필자의 노하우가 있으며 그것은 계속적으로 블로그에 글을 쓸 것입니다. 나의 작은 소박한 블로그를 즐겨찾기나 관심을 가져준다면 그게 나의 작은 고마움이 될 것입니다. 항상 당신을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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